췌장암과 관련된 보장사항 

췌장암

췌장암을 발견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식욕부진, 복통, 황달 등이 있다. 대표적인 증상이 있기는 하지만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췌장암이다. 발견을 하더라도 생존율 10%로 매우 낮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암이기도 하다. 췌장암이란 신체기관인 췌장에 생긴 암세포를 의미하며 종양의 유형에 따라 치료 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즉, 암에 확정을 받았다고 해서 수술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수술 가능한 환자는 1/5 꼴이며, 완치도 거의 어렵다. 상황에 따라 수술을 받지 못하게 될 경우 방사선 치료나 항암치료를 해야 한다. 최근에는 의학기술이 발달되어 췌장암세포의 크기를 줄여서 수술을 하여 완치율의 수치를 높이고 있다고 하지만, 췌장암의 완치율이 낮다는 것은 사실에 그친다. 

 

췌장암 확정시 필요한 진단들은 복부 초음파, CT, MRI, ERCP, EUS, PET, CA19-9등이 있는데, 이런 검사들은 고액 검사에 해당되기 때문에 암 보험을 가입하여 췌장암 치료비 부담을 덜어내는 것을 추천한다. 꼭 내가 아니더라도 나의 가족 중 누군가 췌장암에 걸리게 된다면 정신적으로 오는 피해가 상당할 것이다. 사망률이 높고 완치율이 낮은 암이기 때문이다. 경제적인 비용이 우려된다면 대비책을 만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임을 잊지 말자.

 

또한, 본인이 어떤 상품을 가입하는지에 따라 췌장암이 고액암에 포함될 수도 일반암에 포함될 수 있으니 가입하기 전에는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췌장암에 관련된 보장사항을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만약 본인의 암보험 상품에 췌장암이 고액암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진단 보상금이 높은 것을 의미한다. 췌장암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회사마다 다르게 구별된다는 점 꼭 기억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