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해지환급형 알아보기 

무해지환급형

무해지환급형을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순수보장형과 같은 성격을 가진 상품이다. 다만, 월 보험료가 순수보장형보다 저렴하다는 것에서 차이점을 보인다. 그래서 '실속형상품'이라고도 불린다. 무해지 환급형이 나타나게 된 이유는 계약자들의 중도해지를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중도해지 상황에 노출되는 경우는 월 보험료를 적정 수준에 맞춰 설계하지 못했기 때문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더 자세하게 무해지 환급형에 대해 알아보자. 보험에는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존재한다. 두 개의 상품 중 어느 상품을 중도해지하더라도 계약자에게 피해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내가 지금까지 납입하였던 월 보험료도 돌려받지 못한다.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계약자가 피해받는 정도가 크다는 뜻이다. 그리고 무해지환급형의 암보험을 가입한다면 40~50% 저렴하게 보험료를 설계할 수 있다. 보장 범위 또한 동일하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암보험을 가입할 때 무해지환급형을 한 번쯤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해지환급형은 모든 보험에서 존재하지 않는다. 암보험, 자녀보험, 실버보험, 건강보험에서만 구성되어 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계약기간 중 중도해지가 발생하지 않으면 무해지환급형 상품은 손해 상품으로 전략하게 된다. 그래서 모든 보험에 이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반대로 중도해지를 하지 않는다는 조건만 본다면 계약자 입장에서는 매우 유리한 상품이다. 일반보험과 보장이 같은데 월 보험료를 저렴하게 낼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이득인 상품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보험은 장기간을 바라보고 상품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니 무해지환급형의 장점을 살려서 중도해지 없는 상품을 목표로 보험설계를 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