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유방암과 관련된 보장사항 

여성유방암

2018 유방암 백서에 의하면 15년 사이 유방암 발생률이 약 3.6배 이상 늘어났다고 한다. 유방암은 한국 여성암 2위 이인 동시에 전 세계 여성암 1위이다. 유방암은 20대보다 30,40대에게 많이 발병되며 그 수치가 높기 때문에 대부분 보험사는 유방암을 소액암으로 구분한다. 소액암은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이 일반암 및 고액암에 대비하여 낮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유방암의 대표적인 원인은 DNA의 돌연변이다. 원인은 엄마가 유방암이라면 딸이 유방암에 진단받을 확률이 2배 이상으로 유전성과 연관이 깊다. 그리고 유방암의 원인 중 호르몬 문제도 포함되는데 조기 월경을 하였을 경우,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게 측정된다. 즉, 30~40대가 아니라도 유방암에 관련된 암 보험 보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의 신체에 유방조직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대문에 유방암이라고 해서 여성에게만 발병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남성 또한 유방암에 대비해야 한다. 성별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측정되며, 보상금액도 보험사별로 상이할 수 있다.

 

유방암과 관련된 상품 보장사항으로는 진단금과 유방재건수술자금이며, 유방 절제술까지 포함한다. 또한 계약자가 보험금을 일시납과 연납 중 보험료 지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연령은 최대 60세까지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일부 상품마다 보장 범위 대상과 내용이 다를 수 있기에 회사에게 정확한 정보를 물어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의학발달로 유방암 완치의 가능성도 높다. 그리고 우리는 암을 제거할 수 있다면 어떤 치료방법이든 마다하지 않는 게 현실이다. 그럼 자연스럽게 평균 유방암 치료비인 1700만 원이 걱정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미리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조기발견과 예방방법에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