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시 우선순위 확인하기 

가입시 우선순위

①중점은 진단금 
암 보험을 가입할 때 사망보험금에 중점을 두면 불리하다. 암의 종류가 소액암으로 구분되던 고액암으로 구분되던 치료비용이 부담스러운 것은 매한가지이다. 진단금에 보상을 중점으로 둔다면, 치료방법에 제한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그러니 사망 진단금에 목적을 두는 것을 피하길 바란다. 물론, 사람의 생각에 따라 사망 진단금을 늘려서 추후 가족들의 생계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은 이해한다. 하지만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가는 것보다, 생존하여 함께 살아가는 것이 진정으로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이 아닐까? 

 

②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 
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유방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같은 암은 완치율이 높다. 반면에 조기발견이 어려워 완치율이 낮은 난소암, 췌장암, 위암도 있다. 암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 만큼, 어떤 형태의 암이 나에게 발병할지 알아내는 것도 미지수이다. 그래서 암 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장 범위가 넓을수록 좋다. 근데 문제점은 보장 범위가 넓으면 보험료가 오른다. 이 경우, 암 보험 상품을 서로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보장 범위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면서 월 보험료가 적은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③보험금 청구 시 대리인 가능 여부 
위급한 상황에 부딪히게 되면 보험금 청구절차가 더욱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혼란이 가중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리 해당 보험사에게 대리인의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지 물어봐야 한다. 상품에 따라 지정 대리인을 설정하게 되면 해당되는 사람이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그럼 계약자가 보상금 청구를 직접 하지 않아도 원활한 보상단계를 밟을 수 있다. 보통 지정 대리인은 피보험자의 배우자나, 가족이 해당되므로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