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과 관련된 보장사항 

위암

위암은 크게 2가지의 나누어 증상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체중감소, 소화불량, 두통이 있다. 반면에 아예 증상 자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위암은 초기 진단이 매우 어려운 암에 속한다. 이런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선 짜거나, 타버린 음식은 섭취하지 말고 신선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이롭다. 흡연자의 경우 위암에 걸릴 확률이 비흡연자보다 2배 높다는 사실도 알아두길 바란다. 

 

암보험에서 위암은 일반암으로 분류되어 보상받을 수 있다. 다만, 위암을 고액암과 소액암으로 구분하는 보험회사도 있다는 점도 참고하길 바란다. 위암에 확정되면 진단금을 받을 수 있으며, 암진단금을 많이 받고 싶다면 월 보험료가 올라가는 경우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위암과 관련된 기타 보장사항으로는 입원비 및 통원치료비, 방사선 치료비, 항암치료비등이 있다.  한도금액은 보험사가 정하여 약관에 기재한다. 

 

혹시라도 위암 보험료를 저렴하게 납부하기 하길 원한다면, 납입기간을 길게 설정하면 된다. 다만 이자가 추가적으로 붙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법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더 추천한다. 유의해야 할 사항은 위암 보험료의 납입기간에 따라 월 보험료도 달라지므로 상황에 따라 선택사항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면 일시납 가입 시 한 번에 보험료를 다 지급할 수 있다. 또한 납입기간 만기시점을 60세로 정한다면 60세가 될 때까지만 보험료를 납입하는 방식이 있다. 개인의 선택사항에 따라 월 보험료가 달라진다는 점도 기억하길 바란다. 

 

또한, 위암 판정 시 받을 수 있는 진단금이 높은 상품을 선택해야 유리하다. 단순히 보상금액이 높아서 유리한 것이 아니라, 그 비용을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 말은 진단 보상금의 활용이 자유롭다는 뜻이다. 그러니 여러 방면으로 넉넉하게 보상을 받고 싶다면 진단금이 높은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